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2019 제주 모의벤처(PE) 대회 성황리 마무리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2-05 09:01:09      ·조회수 : 9     


❏ 서귀포시는 지난 11월 29일(금) 제주도 상공회의소 대회의실에서 ㈜코리아펜, 유로펜-펜인터내셔널과 공동주최로 ‘2019 제주 모의벤처(PE) 대회’를 개최하여 우수사원 및 우수팀을 시상하는 등 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 이번 대회는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의 후원으로 참가학생들 중 우수사원과 우수팀은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받았다. 제주여상, 중문고, 표선고, 한국뷰티고 4개교 6개 팀 60여명이 참가하여 뽑은 최종 우수팀은 표선고 ‘그린나래팀’으로 뽑혀 우승의 기쁨을 같이 나눴다.

 

❍ 모의벤처(PE: Practice Enterprise의 약자, 시뮬레이션용 기업을 의미) 프로그램은 현재 기업직무실습 및 기업가정신 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 참가한 제주도 고등학생들에게는 모의벤처인 PE를 설립하고 운영하였던 사업성과와 직무현황 등 그간 활동하며 거둔 성과에 대하여 서로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고, 한층 성장한 자신들의 모습을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올해 중문고와 표선고 경영동아리 학생들을 중심으로 연간 25차시 75시간의 모의벤처 프로그램을 지원하였다. 학생들은 스스로 실습기업을 설립하고 운영하면서 실전적 경험을 터득하였으며, 해외 학생들과 화상회의 등을 통하여 기업 홍보와 마케팅 등의 실무를 체험하였다. 표선고 경영동아리 2개 팀은 ‘2019 대한민국 창업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여 오는 27일(금) 대회를 앞두고 있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그동안 진행했던 사업과 그 성과를 발표하는 본 대회가 프로그램의 종료를 알리는 것이 아닌, 학생들에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관심을 당부하였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