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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참여

발길 닿는 곳마다 눈길 가는 곳마다 행복이 있는 서귀포시

2015년도 e-체송함 사용자 만족도 조사


참여자 : 43명 참여


  • 귀하의 기관(또는 마을, 단체 등)이 속한 행정시는 어디입니까?
    • 제주시
      15명
    • 서귀포시
      28명
  • 귀하의 소속은 어디입니까?
    • 리.통
      32명
    • 정보화마을, 어촌계
      3명
    • 아동복지시설, 체육.위생단체, 농업인단체
      6명
    • 농.수.축.감협
      2명
    • 기타 유관기관, 병원 등
      0명
  • e-체송함이 문서처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26명
    • 그렇다
      15명
    • 보통이다
      2명
    • 아니다
      0명
    • 전혀 아니다
      0명
  • e-체송함에서 주로 생산하는 문서의 유형은 어떤 것입니까? (다중선택 가능)
    • 행사알림 등 홍보문서
      13명
    • 자료제출문서
      34명
    • 보조금신청서 등 신청서류
      35명
    • 문서참조 및 정보공유
      23명
  • e-체송함의 이용방법이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쉽다
      16명
    • 쉽다
      19명
    • 보통이다
      8명
    • 아니다
      0명
    • 전혀 아니다
      0명
  • 문서 일괄접수기능을 알고 있고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사용해 본 적이 있다
      23명
    • 알고는 있지만 사용은 안 해봤다
      12명
    • 모른다
      8명
  • 문서기안시 문서재작성 기능을 알고 있고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사용해 본 적이 있다
      22명
    • 알고는 있지만 사용은 안 해봤다
      15명
    • 모른다
      6명
  • e-체송함 이용 시 불편한 사항은 어떤 점입니까?
    • 이용방법을 잘 모른다
      3명
    • 프로그램 오류가 자주 발생
      9명
    • 시스템 접속이 느리다
      10명
    • 이용방법이 복잡하고 어렵다
      1명
    • 불편한 사항이 없다
      20명
  • e-체송함의 사용방법 문의, 오류 및 장애조치 등에 대하여 담당자의 대응 및 조치에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10명
    • 그렇다
      20명
    • 보통이다
      10명
    • 아니다
      3명
    • 전혀 아니다
      0명
  • e-체송함 사용자교육을 한다면 시기는 언제가 좋습니까?
    • 2015년 9월
      9명
    • 2015년 10월~12월
      11명
    • 2016년 1월~2월
      7명
    • 기타
      3명
    • 사용자교육이 필요 없다
      13명
  • 위의 항목에서 4.기타를 선택하신 분은 교육시기를 기재해 주십시오.
    • 마을 사무장 입장에서 1월2월은 일년 시작하는 시기이기고 12월은 정산하는 시기다 5월6월이 한가한시기 이므로 그때가 적당하지 않는지......
    • 2016년4월중
    • 3월
  • 스마트폰에서 사용가능한 e-체송함 모바일시스템이 도입된다면 사용하실 의사 있으십니까? (스마트폰에서 접수대기함 문서, 접수문서, 등록문서 열람가능한 모바일시스템임)
    • 매우 그렇다
      17명
    • 그렇다
      13명
    • 보통이다
      7명
    • 아니다
      6명
    • 전혀 아니다
      0명
  • e-체송함 모바일시스템에 도입되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작성바랍니다.
    • 아직 모바일 시스템을 사용을 못 해봤지만 다른분이 하는걸 보니끼 단지 확인 기능밖에 없어서 간단한 문서처리는 가능하게 해 줬으면 합니다.
    • 없습니다.
    • 등록 메일로의 연계나 문서발송 담당부서로의 전화연결이 가능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접수대기함문서,등록문서열람,문서접수,
    • 문서 열람, 첨부파일 열어보기.
    • 열람만이라도 할 수 있으면 좋을 듯
    • 문서 수신거부 권한이 있었으면 한다.
    • 문서확인
  • e-체송함 관련 기타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요구․건의사항에 따른 내용을 기재해 주십시오.
    • 문서기안후 발송된 문서를 작성내용등의 오류로 인해 재작성은 가능하나 문서번호 자체를 삭제를 삭제ㅏ는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 제가 사용하는데는 리사무소입니다 보통은 읍으로 많이 문서 전달이 가는데 가끔 그 외에도 갈때가 있어서 수신인 찾을때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어느기관의 부서인지를 잘 모를때.... 그냥 우리가 아는 부서명을 검색해서 찾을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없습니다.
    • 로그인 유지시간이 너무 짧아 자주 로그인 하는 문제점이 발생되고, 과거 문서 검색시 조건이 한정적이라고 행정기관 검색시 제주시장이 아니라 제 주 시 장 이런식으로 검색해야 나오는 게 불만입니다.
    • 빨리 윈도우10버전에서도 용의하게 사용되도록 개발해주세요~
    • 문서발송 하면서 관련과를 잘못 눌러서 잘못 보낼 경우 발송취소가 되지 않는다. 문서발송 취소 기능을 추가했으면 한다. 문서작성시 정보변경을 할때 직인을 변경하는 곳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 문서작성 중간에 민원 상담을 한 후 다시 문서를 작성 할려고 보면 로그인 후 10분이 지나 로그아웃이 되었다고 다시 로그인하라는 문구가 뜨며 작성한 문서는 다 사라지는 것이 많아 불편하며 문서 작성시 간단한 문서에 사진을 붙여 보낼려고 하는데 프로그램이 없어 한글프로그램에서 사진을 붙여 문서작성해서 보내는 불편함이 많다. 고려해 주었으면 한다.
    • 문서작성시 여백부분 조절이 안되는 것 같아 불편할때가 있음. 조절가능이 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이메일과 같이 열람후 바로 <답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어 주시면 어떨까요? <답장>을 누르면 제목, 수신처, 내용에 문서번호 뜨는 것까지...^^;;
    • 문서 및 사진 첨부용량이 부족하다. 그리고 이체송함을 이용하는 공무원들께서 하루한번정도는 이체송함을 들여다보았으면 좋겠네요. 바쁘신건알겠지만 리.공공단체 에서 이체송함으로 읍 및 시공무원들에게 보내는 문서 확인이 늦게되고있다.
    • 체송함에서 읍면으로발송하는 문서는 접수가 되는데 도청 시청으로 발송하는 공문같은경우에는 접수가 안되는 부분이 있는것 같다 지난번 시청및 도청에 공문을 보냈는데 열랍은 되어있지만 접수가 안되도 다른사람이 열어서 본후 관계도 없는데 접수를 해서 중요한 공문이었는데 처리가 안돼서 곤란한적이 몇번있었다 그후에는 팩스로 넣고 아니면 전화를 해서 확인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불편해서야 이런걸 왜만들어서 복잡하게만 하는지 ..... 이런시스템도 하나로 되어서 일처리가 쉽고 빠르게 할수있도록 해야지 시청이나 도청에서 받는 시스템다르고 읍면동에서 쓰는게 틀리면 이거야 말로 예산낭비아닙니까? 이런부분도 개선못하는데 무슨 스마트폰 사용모바일입니까? 이런걸 이용하면 스마트폰도 사주나요?
    • 사용자 아이디 및 사용방법등이 자주 바귀지 않았으면 좋겠고 로그인 시간 또한 10분이 경과하면 재로그린 해야하는 번잡한 과정등이 없었으면 좋겠다
    • 기안문서함 작성 시 어딘지 모르게 약간 불편함이 있습니다.
    • 체송함문서보는중 시간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로그인되는점이 불편하고,제주시 에서 오는 문서중 필요한 문서만 발송하였으면합니다.
    • 표그리기 등 문서작성시 지정이 안되는 등 다소불편
    • 시간이 너무짧아 서류 작성 하다가 시간이 오버되서 다시 작성한적이 많습니다. 시간을 좀 길게 잡아주십시요
    • 불필요한 문서에 대하여 수신거부 권한이 있었으면 한다. 특히 재난 관련 문서 특히 똑같은 문서가 중복되거나 이미 재난 해제가 된 상태에서도(야간, 또는 공휴일 지난 월요일) 문서를 보낸다는 것은 무의미하다고 보아지므로 꼭 있었으면 합니다.
    • -첨부파일 용량을 올려주세요
담당부서
자치행정국>정보화지원과>정보지원
담당자
김선희
연락처
064-760-2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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