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통참여

발길 닿는 곳마다 눈길 가는 곳마다 행복이 있는 서귀포시

2013년도 e-체송함 사용자 만족도 조사


참여자 : 50명 참여


  • 귀하의 기관(또는 마을, 단체 등)이 속한 행정시는 어디입니까?
    • 제주시
      15명
    • 서귀포시
      35명
  • 귀하의 소속은 어디입니까?
    • 리.통
      33명
    • 정보화마을, 어촌계
      5명
    • 아동복지시설, 체육.위생단체, 농업인단체
      9명
    • 농.수.축.감협
      2명
    • 기타 유관기관, 병원 등
      1명
  • e-체송함이 문서처리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27명
    • 그렇다
      20명
    • 보통이다
      3명
    • 아니다
      0명
    • 전혀 아니다
      0명
  • e-체송함에서 주로 생산하는 문서의 유형은 어떤 것입니까? (다중선택 가능)
    • 행사알림 등 홍보문서
      15명
    • 자료제출문서
      43명
    • 보조금신청서 등 신청서류
      43명
    • 문서참조 및 정보공유
      21명
  • e-체송함의 이용방법이 쉽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 쉽다
      12명
    • 쉽다
      31명
    • 보통이다
      7명
    • 아니다
      0명
    • 전혀 아니다
      0명
  • 문서 일괄접수기능을 알고 있고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사용해 본 적이 있다
      24명
    • 알고는 있지만 사용은 안 해봤다
      19명
    • 모른다
      7명
  • 문서기안시 문서재작성 기능을 알고 있고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까?
    • 사용해 본 적이 있다
      26명
    • 알고는 있지만 사용은 안 해봤다
      15명
    • 모른다
      9명
  • e-체송함 이용 시 불편한 사항은 어떤 점입니까?
    • 이용방법을 잘 모른다
      4명
    • 프로그램 오류가 자주 발생
      9명
    • 시스템 접속이 느리다
      15명
    • 이용방법이 복잡하고 어렵다
      1명
    • 불편한 사항이 없다
      21명
  • e-체송함의 사용방법 문의, 오류 및 장애조치 등에 대하여 담당자의 대응 및 조치에 만족하십니까?
    • 매우 그렇다
      8명
    • 그렇다
      25명
    • 보통이다
      14명
    • 아니다
      2명
    • 전혀 아니다
      1명
  • e-체송함 사용자교육을 한다면 시기가 언제가 좋습니까?
    • 2013년 11월~12월
      10명
    • 2014년 1월~2월
      7명
    • 2014년 3월~4월
      18명
    • 기타
      7명
    • 사용자교육이 필요 없다
      8명
  • 위 항목에서 기타를 선택하신 분은 교육시기를 기재해 주십시오.(기타를 선택하지 않으신 분은 해당없음을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9월~10월
    • 2014년 7월~8월
    • 5~6월이 적당하다고 봅니다. 예전에 교육받은적이 있는데 이번에 좀 바뀐것이 있는것 같은데 다시 바뀐부분만 재교육이 필요하다
    • 6월 ~ 7월 정도
    • 3월말에서 4월초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해당없음.
    • 7~8월 경
    • 해당없음.
  • e-체송함 관련 기타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요구․건의사항에 따른 내용을 기재해 주십시오.
    • 문서작성시 표기능이 자유롭지 않아 불편함.
    • 기안문서시 검토, 결재를 형식성이 아닌 실제로 할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합니다.
    • 올해 하반기에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체송함이 넘느리고 오류도 많이 발생합니다. 인증서 갖고 로그인하는것인데 오류나면 인증서 번호는 어디로 튀는건아닌지 걱정도 됩니다. 그리고 체송함이 안되서 서귀포 업체에 문의하니 오전 10시전까지는 사용이 곤란할수도 있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이게 할수 있는 말입니까? 저희는 그시간에 문서를 열어 일을 시작해야하는데 ....이런 답변은 곤란합니다. 그리고 속도도 무지 느리고 문서하나 보낼려고 하면 너무 느려 숨통이 끈어집니다. 형식적인 설문조사말고 개선될수있도록 힘써주세요
    • 기안문서 작성할때 프로그램이 너무 구식이다 보니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 프로그램이 현재 한글프로그램 처럼 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 - 기안문서 표작성시 혼글처럼 쉽게 해 주세요. - 기안문서 작성시 글씨체나 글씨크기를 변경할수 있도록 해 주세요.
    • 문서일괄접수시 전체체크기능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기안문서작성시 표작성부분이 매끄럽게 잘 되지 않는다.
    • 윈도우7을 실행하고 있는데 기존의 윈도우XP에서 사용한 e-체송함이 호환이 잘 안되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 인쇄할때 페이지가 넘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한장에 프린트해도 되는데 넘어가니 용지가 아깝다. 조정하는것을 잘 모르겠음. 특정지역에 공문을 발송하고 싶은데 전체클릭밖에 안되어서 아쉽다.
    • 교육시 읍면에서 했으면 함, 채송함 프로그램이 갈수록 느려짐
    • 올해 처음 사무장으로서 사용하는 거라서 오히려 쉽게 이용하고 있다. 그런데 공인인증하고 들어가서 일정 시간 사용안하면 다시 공인인증해야 하는 게 번거롭다
    • 1. 첨부파일용량이 너무 작습니다. 사진을 2,3개밖에 올리지못해 따로 보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문서에 표서식을 이용할려고해도 복사기능이 없어 일일이 다 따로 만들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3. 받는 측에서 버전이 높은 경우 실행이 잘 안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 단지 문서발송및 접수기능만 사용해서인지 다른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겠음.
    • 체송함 관련하여 문의하였을때 유선상으로 질문을 하다보니 서로 어느 부분인지, 모를때도 있었고 체송함을 1인이 관리하지 않는이상 맡은 분야가 있을텐데, 뭉뚱그려서 담당부서의 대표전화만 입력하지 말았으면 좋겠고요, 저는 사무장인데, 사무장을 2년 이상 되다 보면 교육도 받고해서 능숙한데, 처음 하는 사무장은 좀 신경써서 도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일괄접수처럼 일괄선택도 할수있게 보안해주세요.
    • 첫 문서작성시 영문으로 나오는데 한글전환 없이 바로 한글로 작성되게 해주셨으면 합니다.
    • 다양한 문서를 받는데요. 필요하지 않아 뷰어 다운다운 받지 않아 안 열려 급하게 다운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편리하게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아크로벳리더뷰어, PDF뷰어 등 각종 문서뷰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잘 보이는 메인화면 하단에 넣어 주셨으면 합니다.수고하세요.
    • 기안문서함에서 문서를 작성할경우 줄 맞게 작성하고 저장하고나서 미리보기로 보게되면 붙임부분에 줄이 틀리게 나올때가 있어서 개선했으면 좋겠습니다.
    • 컴퓨터교육을 분기별로 해주었으면 합니다.
    • 표작성이 표 줄이기나 늘이기 할때 한글워드처럼 사용이 좀 편리했음 좋겠음. 문서 작성이 한글워드프로그램으로 창이 떴으면 좋겠음.
    • 시스템수리후 체송함이 갑자기 속도가 느려져서 기다리는 미덕을 배우고 있습니다. 하지만 급할때는 기다리는 것도 화가 납니다. 컴퓨터는 이상이 없다는데 이유를 모르니 답답합니다. 체송함여는 속도를 예전으로 돌려주세요.
담당부서
자치행정국>정보화지원과>정보지원
담당자
김보경
연락처
064-760-2275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