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 ] 영상 서귀포뉴스 - 403회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05 11:38:41      ·조회수 : 641     


 

시정뉴스 내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문의 또는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강윤정 (blue7565@korea.kr) / 전화 : 064-760-2025


  
   - 오색 등불의 향연 ‘제2회 서귀포 등 문화축제’-


서귀포지역의 야간관광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서귀포 등 문화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사흘간 서귀포시 예래생태체험관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예래생태문화마을위원회가 주관한 등 문화 축제는 올해로 2회째를 맞았는데요.

특히 올해는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려 많은 관심이 모아졌습니다.

사흘 동안 생태공원과 대왕수천 일대에서 진행된 등 문화 축제에서는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행사가 진행됐는데요.

해설사와 함께하는 생태하천 트레킹과 미꾸라지 방류체험, 고구마 심기 등이 진행돼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인터뷰> 전승리 / 서호초등학교 3학년

“오늘 심은 고구마는  가을에 엄마랑 같이 다시 와서 수확하고 집에 가져가서 먹을 거예요. 맛있을 거 같아요. 너무 기대돼요.”


그리고 행사장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선보였는데요.

피아노 연주와 혼비무용단, 팝페라 공연 등이 이어져 방문객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특히 제주신화를 테마로 한 등 문화 축제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생태하천인 대왕수천을 따라 다양한 등불이 전시됐는데요.

예래동을 대표하는 사자를 비롯해 설문대 할망과 자청비, 돌하르방 등의 캐릭터 등과 함께 길게 이어진 등 터널이 낭만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에 충분했습니다.


인터뷰> 권지영 / 제주시 오라동

“생각했던 것보다 많이 화려하고, 장소는 아담하지만 형형색색 꾸며진 모습을 보니까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아요.”


천혜의 자연을 자랑하는 예래생태마을의 고유한 문화특성을 살린 ‘서귀포 등 문화축제’

문화도시 서귀포시에 걸맞는 대표적인 생태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상 서귀포뉴스 - 403회

· 이미지 : main.jpg (431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