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 ] 2019년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 '서귀포 국제펭귄수영대회'

· 작성자 : 강윤정      ·작성일 : 2019-01-07 13:10:07      ·조회수 : 575     



시정홍보영상 내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문의 또는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강윤정 (blue7565@korea.kr) / 전화 : 064-760-2025

 

<현장! 서귀포시 - 53회>


  - 2019년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 '서귀포 국제펭귄수영대회' -

 

서귀포의 아름다운 겨울 바다에서 묵은 해의 시름을 바다에 모두 날려 버리고~

희망찬 새해를 약속하는 건강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서귀포 겨울바다 국제펭귄수영대회인데요.

새해 첫날, 올 한해의 각오와 소망을 다지며, 힘찬 몸짓으로 서로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던 특별한 대회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2019년 새해 첫날! 아름다운 제주의 겨울 바다 풍광을 볼 수 있는 중문색달해수욕장입니다.

추운 겨울바닷가 앞으로 모인 수많은 사람들~

이들은 ‘겨울바다 수영’ 이라는 특별한 동기를 통해 새해 소망과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모였는데요.

입수 전 건강 체크는 필수입니다!


INT> “너무 재밌을 것 같아요. 추운 날씨에 물에 들어간다는 것이...”

INT> 양용호 /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바다를 보러 와서 그 동안 쌓였던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간다는 의미로 오게 됐어요.”


본격적으로~ 겨울 바다수영이 시작되기 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며 참가자들의 몸 풀기가 시작됐는데요.

몸 풀기 씨름대회도 펼쳐졌습니다.

참가자들은 흥겨운 분위기 속에서 특별한 새해를 맞이했는데요.


INT> 양광순 / (사)서귀포시관광협의회장

“올해부터는 국제수영대회로 승격이 됐습니다. 국제적으로 외국인들이 많이 참여해서 서귀포 지역의 새아침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려고 합니다.”


차가운 겨울 바다로 입수하기 전, 준비운동은 필수인데요.

여기에 힘찬 구호와 함께 새해 각오를 다짐합니다.


INT>“내가 너무나 젊어진 것 같아요. 10년은 더 젊어진 것 같아요.”

INT>“매해 대회를 참가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건강한 모습으로 한 해를 보내겠습니다.”

INT> 양민석 / 서울특별시

“1월1일이라는 의미가 있고, 새해 2019년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각오를 다지는 의미에서 가족과 함께 오게 됐습니다.”
 

드디어 참가자들 모두 새해 힘찬 희망과 함께 더욱 힘찬 몸짓으로 겨울 바다로 뛰어드는데요.
     
지난 1년 묵은 시름을 모두 바다에 훌훌~ 벗어 던지고, 한 겨울 바다 수영을 즐깁니다.
     
황금돼지해의 복을 상징하는 노란색 공을 건져오면, 특별한 상품도 덤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한겨울 제주 바다를 가득 메운 참가자들의 모습이 새해 진풍경을 연출합니다.


INT> 고원기 / 제주시 월평동

“이번에는 큰 딸은 수능대박, 둘째 딸은 전국소년체전 금메달 따기를 기원합니다.”

INT> 문준재 / 경기도 수원시

“새해를 맞이해서 가족들이 다 건강하고, 하는 일도 모두 잘되길 바라고 있고 그렇게 될 것 같습니다.”

INT> “모든 액운을 떨쳐 버리고 새해는 화끈한 한 해가 되겠습니다”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을 위해 제주의 토속음식인 제주 몸국과 수육도 준비됐는데요.
 
새해 모두가 다 함께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서로의 복을 기원합니다.


INT> 허인실 / 색달동 부녀회

“2019년 황금 돼지해에 다들 복 많이 받으시고, 맛있는 음식도 드시면서 행복하세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음식이라 더 인기가 많았는데요.

차가운 겨울 바다 수영 후에 먹는 정성 가득한 음식은 정말 별미 중에 별미겠죠~


INT> 최재후 / 서귀포시 송산동

“물에 들어갔다 와서 먹는 몸국 맛이 꿀맛이에요.”

INT> 이광필 / 제주시 삼도동

“가족이 건강하고, 그리고 제가 하는 사업도 잘 되고, 저희 막내 공부 잘해서 좋은 대학을 갔으면 합니다.”

INT> 오규택 / 제주시 도두동

“제가 59년 돼지띠인데요. 황금 돼지해를 맞이해서 2019년은 노후의 건강을 위해서 힘차게 시작하려고 합니다.”


이 대회는 매년 3000여 명 이상의 도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하며, 서귀포의 새해맞이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건강한 제주의 새해맞이 축제로 더욱 성장하길 바라겠고요.

용기 있는 도전을 하신 모든 분들이 올 한해 더욱 활기하게 새해를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2019년 새로운 출발, 새로운 다짐! '서귀포 국제펭귄수영대회'

· 이미지 : main.jpg (309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