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 ] 서귀포 가을밤을 찬란한 빛으로 물들이다!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8-11-15 13:07:12      ·조회수 : 1,297     



시정홍보영상 내용과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누구든지 자유롭게 문의 또는 의견을 개진할 수 있습니다.

담당자 강윤정 (blue7565@korea.kr) / 전화 : 064-760-2025

 

<현장! 서귀포시 - 52회>


  - 서귀포 가을밤을 찬란한 빛으로 물들이다!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 -


가을이 한창 깊어가는 계절, 서귀포 예래동의 아름다운 대왕수천을 배경으로 특별한 축제가 열렸습니다.

바로 제주신화와 전설을 바탕으로 한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인데요.

서귀포 지역에서 내려오는 옛 이야기도 듣고, 가을밤을 아름답게 수놓은 등불도 감상할 수 있었던 축제 현장으로 지금 출발합니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대왕수천을 따라 펼쳐지는 제주의 특별한 자연생태를 느낄 수 있는 예래생태체험관에서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가 열렸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르는 대왕수천 위에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소재로 해서 만든 대형 한지 등을 전시해 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는데요.


인터뷰> 강수완 / 예래생태문화마을위원회

“저희 예래동 마을에는 대왕수천이라는 풍부한 물이 흐르고, 반딧불이가 자연 생태적으로 서식 할 수 있는 대한민국 1호 지정구역도 있습니다. 마을 주민들이 의견을 모아 처음으로 제주신화등이라는 주제로 축제를 개최하게 됐습니다.”


축제현장에는 소원등 달기부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소원을 담아 등을 다는 행사가 진행돼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는데요.

저마다의 간절한 바람이 담긴 소원 등 소원성취를 위해서 빈자리를 찾아 정성스럽게 소원 등을 달아봅니다.

과연 간절히 바라는 소원은 무엇일까요?

         
인터뷰> 장승황 / 서귀포시 예래동

“소원을 빌기 위한 소원등입니다. 자신의 건강, 가족의 건강을 빌기 위해서 달고 있습니다.”


이렇게 저마다의 소원이 깃든 천 여 개의 등불들이 모여 소원 등 터널이 만들어졌습니다.

이 모습 차체가 아름다운 풍경이 되는데요.

드디어 축제장에 설치된 모든 등에 환하게 불이 켜졌습니다.

본격적으로 제주신화 등축제를 즐길 수 있는 밤이 찾아왔는데요.

특히 지역해설사가 제주 신화에 대해 이야기 해주는 시간이 마련됐습니다.

자세하고 친근한 설명에 신비로운 제주 신화가 더욱 가깝게 느껴지네요.


“일곱 선녀가 내려와서 그 물에서 목욕을 하고, 하늘로 올라갈 때는 호리병에 물을 길어 올라가서 옥황상제에게 바쳤다는 그런 의미에서 임금 ‘제’를 써서 천제연폭포라고 합니다.”


제주의 신화를 가깝게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는데요.


인터뷰> 이예나 / 새서귀초등학교 4학년

“제주 신화에 대해서 몰랐던 것을 알게 된 아주 중요한 시간이 되었던 것 같아요.”

인터뷰> 강원규 / 서귀포시 예래동

“처음 하는 축제지만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이 많이 참여해서 성황리에 이뤄지는 것 같아서 해설을 하는 저로서도 흐뭇하게 생각합니다.”


신비로운 제주 신화와 전설, 그리고 아름다운 등불로 제주 서귀포의 가을밤이 찬란하게 빛났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서귀포시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렸는데, 다양한 지역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주민들의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돼 더욱 의미가 깊었습니다.         

아름다운 등불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도 찍어보는데요.

또한 저마다의 간절한 소원이 담긴 천 여 개의 등불들이 반짝이며 가을밤의 운치를 더욱 깊게 했습니다.

깜깜한 어둠속에서 작은 등불이 희망이 되듯.. 그렇게 모두의 소원이 꼭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인터뷰> 신영숙 / 서울특별시

“제주신화들이 등으로 켜 있어서 역시 제주에 왔구나.. 라는 실감을 하게 되고 다음에 와서 다른 구경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인터뷰> 김용호, 태수진 / 서울특별시

“자연과 함께 있으니까 너무 좋고, 저희가 서울 청계천에 있는 ‘빛초롱 축제’에도 참석을 했었는데, 그 축제보다 더 운치가 있고 훨씬 더 화려합니다.”


신비한 이야기가 담긴 제주신화 한지등과 천 여 개의 소망들이 환하게 불을 밝히며, 제주 서귀포시에서 새롭게 시작한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

어둠을 밝히며 희망을 주는 등불처럼 더욱 멋진 축제로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서귀포 가을밤을 찬란한 빛으로 물들이다! '제1회 제주신화등축제'

· 이미지 : main.jpg (16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