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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틈새 힐링체조 동영상

· 작성자 : 서귀포시 보건소      ·작성일 : 2016-09-29 16:18:17      ·조회수 : 5,401     


안녕하십니까 서귀포 보건소 운동지도사 유남주입니다.

지금부터 틈새 힐링 체조를 시작하겠습니다.

자 팔꿈치로 옆구리 가볍게 두드려 주세요

이번엔 좌우로 왔다갔다 흔들어 주시고 동그랗게 손목도 돌리겠습니다.

자 손목 아래로 쭉 당겨주세요 반대쪽도 길게 쭈욱~

이번엔 손등을 길게 밀어내 주시고요 반대쪽도 쭈욱 길게~

팔을 쭉펴서 그대로 길게 쭈욱 당겨주세요 반대쪽도 똑같이 당기시고

이번엔 동그랗게 어깨를 돌리겠습니다

크게 돌려주세요. 이제 앞으로 더 크게 더 크게 돌려주세요

천천히 목을 왼쪽으로 살짝~ 길게 당기시고 오른쪽도 당겨주시고요

아래로 길게 쭈 욱 당기셨다가 뒤로 천천히 젖히시고

깍지 끼셔서 등을 동그랗게 마시고 이번엔 뒤로 쭈욱 늘려주시고

다시 앞으로 쭈욱 동그랗게 천천히 허리 숙이시고요

바닥 끝까지 천천히 올라오셔서 가볍게 걷겠습니다.

한 발 꼬아서 양팔 올리고 허리 숙이세요 바닥끝까지~

천천히 올라오시고 반대쪽도 다리 꼬고 팔 올려서 허리를 쭈욱 숙여주세요

아래로 천천히 올라오시고 그대로 옆구리 길게 쭈욱 늘리겠습니다.

반대쪽도 길게 쭈욱~ 양손 모아서 크게 몸통 돌릴게요

반대쪽도 크게 돌려주시고 그대로 다리운동 앞뒤로 왼쪽 무릎 구부리시고 오른쪽 다리 쭉 펴시고요

반대쪽도 똑같이 이번엔 오른쪽 무릎 구부리시고 왼쪽 다리 펴서 쭈욱 늘려주세요

앞에 보시고 그대로 왼쪽 어깨 늘려주시고 오른쪽 어깨 꾸욱 누르시고 가볍게 걸으시고요 천천히 무릎을 동그랗게 돌려주세요.

반대쪽도 동그랗게 이번엔 왼발 뒤꿈치 바닥 딪고 앞꿈치 올리시고요

반대쪽도 똑같이 앞꿈치 올려서 꾸욱 누르시고 발목 밖으로 살짝 누르시고 뒤로도 눌러 주시고요 반대쪽도 똑같이 밖으로 누르시고 뒤로 누르시고

천천히 숨을 크게 마셨다가 천천히 길게 쭈욱 내시고

자 ,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이미지 : 20160929_154104.jpg (444 KBy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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