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체력검정 실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1-10-22 10:47:21      ·조회수 : 49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021년도 가을철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모집에 따른 체력검정을 지난 21일 서귀포 혁신도시내 삼다체육공원에서 실시하였다.

 

○ 물을 채운 등짐펌프(15L)를 메고 1km 달리기로 산불진화시 필요한 체력 검증을 실시하였다.

 

○ 이번 체력검정에는 응급구급차 및 간호인력을 배치하고 체력검정 전 사전 스트레칭 등 준비운동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하며 체력검정을 진행하였다.

 

□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체력검정 응시자들은 1차 서류심사 합격자들이며 체력검정 실시후 최종 합격자들은 11월 1일부터 근무할 예정이다.

 

○ 서귀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은 동지역 15명, 대정읍 5명, 남원읍, 성산읍, 안덕면, 표선면은 각 10명씩 총 60명을 선발한다.

 

□ 최종 선발된 사람은 산불방지 계도, 홍보 및 인화물질 사전제거와 산불진화 및 뒷불감시, 산불 취약지 순찰 등 산림 재해로부터 산림을 보호하는 업무에 종사하게 된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최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지원자가 많아지는 상황에서 더욱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발을 하여 효율적인 진화체계 구축으로 산불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 #1 : 공원녹지과 사진(서귀포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체력검정 실시) 2.jpg (402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