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과학 재능기부 프로그램 <10월의 하늘> 강연 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1-10-21 13:28:14      ·조회수 : 40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오는 10월 30일(토) 오후 2시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10월의 하늘’ 과학강연을 성산일출도서관에서 개최한다.

 

○ ‘10월의 하늘’은 과학의 대중화와 나눔을 목적으로 중소도시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재능기부 도서관 과학강연으로 카이스트대학 정재승 교수의 주도로 12년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50개의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동시 개최된다.

 

※ <10월의 하늘> 행사명칭은 탄광촌 소년이 로켓 과학자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October Sky>에서 가져왔다.

 

○ 이번 성산일출도서관의 강연은 2명의 과학자가 재능기부자로 참여하는데 1부는‘소리로 보는 바다’라는 주제로 제주대학교 팽동국 교수가 소리를 통해 바다를 조사하고 탐사하는 이야기를 들려준다.

 

○ 2부는‘제주도에서 잡은 벌레예요’를 주제로 김준 과학자가 제주도에서 감귤 선충을 잡았던 경험을 토대로 벌레 연구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 대상은 초등 고학년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10월 18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lib.jeju.go.kr) 및 전화(064-760-3763)로 가능하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과학 강연이 청소년들이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간접 체험하고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첨부 #1 : 도서관운영사무소(10월의하늘 강연).jpg (1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