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언론 제안사항 적극행정으로 처리한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1-09-28 10:50:27      ·조회수 : 33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28일(화) 전 국장, 부서장, 읍면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 제안사항에 대한 조치상황 보고회(영상회의)를 개최했다.

 

○ 2021년 언론 제안사항 보고회는 처음 시도하는 것으로, 1~3분기 동안 언론에서 지적하거나 제안한 시정보도기사 101건에 대하여 적절한 조치와 대응책을 마련하고 부서간 협력 체계구축를 통한 적극 행정으로 시정 신뢰도를 높이고자 마련하였다.

 

○ 주요내용으로는 관리가 소홀하거나 정비가 필요한 시민편의시설(주차장, 도로 및 보행환경, 쓰레기, 하수처리시설. 현충시설 등)과 정비가 필요한 사업(에너지바우처 사업, 자기차고지 갖기, 반려견 등), 시민안전, 야간관광활성화등 다양한 분야에 제안되었다.

 

□ 이날 회의를 주재한 서귀포시 한웅 부시장은 “행정에서 조금만 더 관심을 기울였다면 시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아는다”며 ‘전 공직자의 관심을 요청’ 하였다.

 

○ 또한“언론은 행정과 시민과의 연결 매개체임을 잊지말고 언론에서 제기된 사안에 대해 신속하고 빠른 판단과 조치, 사업보완을 통해 각종을 추진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 서귀포시는 언론제안 사안에 대하여 관리카드화 하여 관리대책을 수시점검을 통해 추진상황을 점검하는 등 시민불편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첨부 #1 : 20210929 서귀포시, 언론 제안사항 적극행정으로 처리한다1.jpg (2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