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코로나19 이후 안전한 수학여행을 국민과 함께 만든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1-09-28 10:37:13      ·조회수 : 18     


 

□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 27일 서귀포시 국민정책디자인단 토론회를 개최하여 행정안전부의 국민정책디자인 전문가 지원과제인 ‘서귀포시 3安(안전․안심․편안) 수학여행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사업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국민정책디자인이란 국민, 전문가, 서비스디자이너, 공무원 등으로 구성하여 기존 행정 중심의 정책형성 과정에서 벗어나 국민이 정책 과정 전반에 참여하고 서비스 디자인 기법을 활용해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발전시켜 나가는 국민 참여형 정책모델이다.

 

○ 국민정책디자인단은 지금까지 9차례의 토론을 통하여 교사, 학부모 등 정책수요자의 요구를 파악하여 진짜 문제를 정의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발전시켰다. 최종 목표는 코로나19 이후를 선제적으로 대비하여, 향후 재개될 수학여행을 안전, 안심, 편안을 느낄 수 있는 서비스로 디자인하는 것이다.

 

· 서비스에는 행정과 학교의 객관적인 ‘안전’에 더해 학생, 학부모, 교사의 주관적인 ‘안심’과 ‘편안’에 대한 기준이 제시될 예정이다.

 

· 객관적인 안전의 경우는 제라진 안심식당, 우수관광사업체 등 안전관광 정보가 통합된 3安 수학여행 레시피북 제작 등이 그 예이며,

 

· 주관적인 안심과 안전의 경우는 3安 수학여행 레시피북을 통해 학부모, 학생과 교사가 함께 만드는 수학여행 서비스 설계방안이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 서귀포시는 오는 10월까지 사업 모델 개발을 완료하여 시범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2022년부터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안전관광에 대한 욕구가 매우 높아지고 있고, 수학여행은 어떠한 형태로든 계속될 것이다”며 “오랜 준비기간을 거친 만큼 모두가 공감하는 안전, 안심, 편안한 수학여행이 탄생하리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첨부 #1 : 관광진흥과_서귀포시, 코로나19 이후 안전한 수학여행을 국민과 함께 만든다.jpg (3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