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인스타”비대면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1-09-27 14:07:06      ·조회수 : 28     


 

□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소장 정인보)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인스타 ’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인해 아동․청소년이 학교 및 일상생활을 통해 정서적으로 성장하는 기회가 차단되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방안을 마련코자 서귀포시 관내초등학교 11개교 6학년 총 2,012명을 대상으로 9월 말 ~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 ‘인스타’ 프로그램은 4주간 주 1회의 워크북 및 만들기 재료가 제공되어 감정표현 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표현함으로써 긍정적인 문제 해결 방식을 찾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아존중감 향상에 따른 정신건강 발달을 도모하고자 사회적 기업 키움학교와 연계하여 제작되었다.

 

○ 더불어, 본 프로그램은 올 상반기에 아동․청소년 2,0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결과 94%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아이들 스스로 안전하면서도 재미있게 마음건강교육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적극 추진하게 되었다.

 

□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 19로 오프라인 활동이 어려운 시기지만 서귀포시 아동· 청소년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제공하여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3)로 문의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