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성산읍 국민임대주택 내 공립어린이집 확충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9-21 16:32:25      ·조회수 : 84     


올 12월 개원예정, 정원 30명

○ 서귀포시는 올 12월, 성산읍 국민임대주택 내에 소재한 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할 예정으로 확충사업을 추진 중이다.

○ 친환경 방염 소재를 사용한 리모델링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이 조성될 성산읍 국민임대주택 공립어린이집은 보육실, 유희실, 조리실, 교사실 등을 갖추고 30여명의 영유아와 보육 교직원이 생활하게 될 전망이다.

○ 또한 내년에도 서귀포시 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내에 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할 계획이며, 이들 어린이집이 모두 개원하면 서귀포시 지역에는 모두 20개소의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정된 ‘영유아보육법 시행령’에 따라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도 국공립어린이집을 의무적으로 설치하게 되어, 향후 국공립어린이집은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 강현수 서귀포시 여성가족과장은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부모와 영유아 모두가 행복한 서귀포시를 위해 공공형 어린이집 등 보육 인프라를 지속 확대해 공보육 기반 확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