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코로나19 대비 심리방역을 위한 마음치유 명상 프로그램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8-05 13:18:17      ·조회수 : 55     


❏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소장 고인숙)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심리방역’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지난 7월 31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마음치유’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9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8회기에 걸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를 덜고 불안과 위기감을 극복하여 마음의 안정과 근력을 키워 나감으로써 건강한 마음 습관을 형성하고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

❏  8월 7일에는 대한명상의학회 박용한 정신과 전문의를 초빙해 명상의 정신의학 임상 적용과 올바른 명상을 위한‘정신건강과 명상’교육 시간을 진행한다.

❏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마음치유 명상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하고 건강한 마음 습관을 형성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760-6553.

 

 

 

· 첨부 #1 : 서귀포보건소_마음치유명상프로그램 운영.jpeg (3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