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자살수단 차단사업으로 안전한 우리 동네 만들기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2-21 09:51:31      ·조회수 : 76     


❏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예방지원사업』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예방 지원사업은, 번개탄을 이용한 자살률이 증가함에 따라 번개탄 판매개선 캠페인 및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 등을 통해 일산화탄소 중독 자살률을 감소시키고 자살예방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 2018년 3개소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18개소로 번개탄 판매방법 개선 참여기관을 확대하였고, 센터에서는 참여기관에 매월 방문하여 번개탄에 자살예방용 스티커를 부착하고, 필요 시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 또한, 숙박업소 13개소를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감지기 보급사업을 진행해 객실에서 번개탄을 피워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경우 일산화탄소 감지기에서 울리는 경보음으로 자살시도자의 안전을 확보하여 가스중독 사고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 서귀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자살수단 차단사업 외에도 생명사랑지킴이 양성교육, 자살 및 우울증 예방교육, 자살시도자 및 유가족 사례관리 등 서귀포시의 자살률 감소와 생명사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적극적인 자살예방사업 추진으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기타 문의사항은 서귀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760-6551)로 문의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