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안전·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 설명회’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2-14 17:01:50      ·조회수 : 86     


❏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에서는 지역사회 통합형 의료안전망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2월 13일(목) 18시에 용흥마을 회괸에서 마을회장을 비롯한 임원, 주민 20여명 대상으로 안전․건강마을 만들기 사업 주민 설명회를 개최했다.

❍ 안전․건강마을 만들기 사업은 안전 및 보건의료 건강취약지역의 안전건강수준 향상시키기 위해 올해 4개의(동지역 2개, 동서 읍면지역 2개) 마을을 선정하여 시범마을 모델개발 후 내년에 확대할 예정이며, 앞으로 3개 마을 추가 선정 후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 안전․건강마을은 마을 내 안전한 환경조성과 건강 문제 도출을 통해 건강 인프라 구축은 물론 주민 요구에 의한 맞춤형 건강증진으로 주민주도형으로 건강에 안전이 가미된 기존 마을과는 차별화된 마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주대학교안전건강마을만들기 사업단장인 김수영 교수의 사업설명과 일정 등에 대해 들었다. 주민, 교수, 사업관계자 간 토론을 통해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사업에 직접 반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고인숙 서귀포보건소장은“건강 뿐만아니라 안전분야를 포함한 사업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민·관 협력형 맞춤식 통합 안전건강 서비스 사업을 통해 궁극적으로 주민 자립형 안전․건강마을을 조성하여 지역주민의 안전건강수준 향상에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 첨부 #1 : 서귀포보건소_안전,건강마을 만들기 주민설명회 (4).jpeg (2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