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로 안전한 설 연휴 보내세요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21 09:52:13      ·조회수 : 40     


❏ 서귀포보건소(소장 고인숙)는 설 연휴기간(‘20.1.24.~1.27.) 수인성 식품매개질환 및 해외유입 감염병에 걸리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 명절 기간에는 국내에서의 이동도 많고, 음식을 장만하는 등 장시간 노출되어 부패할 수 있는 음식의 공동섭취 및 사람간 접촉 증가로 발생 위험이 높은 A형 간염, 노로바이러스 등 수인성 식품매개질환과 인플루엔자 등에 유의해야 한다.

 

❍ 또한, 해외여행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장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시아 지역은 홍역 및 뎅기열 등 모기매개 감염병 발생이 지속되므로 여행자들은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특히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에서 집단 폐렴 환자 발생과 관련하여 서귀포보건소는 의료기관 및 관계기관과 24시간 비상방역대응체계를 운영하여 감염병 발생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며, 우한시를 방문 후 발열, 호흡곤란 등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 내원을 자제하고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안전한 설명절을 보내기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실천,안전한 음식 섭취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하며 해외여행 후 설사, 발진, 발열, 기침 등 감염병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및 보건소로 연락하여 상담을 받을 것을 강조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