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20년 전국 새마을지도자 대회, 전국 최초의 쓰레기 없는 행사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20 13:22:44      ·조회수 : 56     


❏ 서귀포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변봉남)에서는 지난 19일 서귀포시 새마을회 사무실에서 읍면동 회장단 및 새마을 지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서귀포시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결산과 2020년 사업 운영계획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 20년 주요 사업으로는 생명살림+평화나눔+공경문화+조직역량 강화를 4대 목표로 설정하고 22개 사업에 총 90백만원을 투입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 생명살림운동으로는 숨은 자원 모으기, 읍면동 방치 폐기물 수거, 소하천(바다)․오름가꾸기 등 7개사업, 평화나눔운동으로는 방범․방역 봉사대 운영, 불우이웃 자매결연, 우리 농산물 애용 캠페인 전개 등 7개 사업, 공경문화 운동으로는 기초생활질서 실천, 국경일 태극기 달기 등 3개 사업, 조직역량강화는 지도자 수련대회 및 중앙 연수 등 5개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새마을지도자서귀포시협의회 변봉남 회장은 “지난 한해 새마을 지도자들이 다양한 봉사활동에 감사를 드린다”며 “2020년에는 새마을 운동의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전국새마을 지도자 대회가 제주에서 개최됨에 따라 새마을지도자들이 합심하여 금번 행사를 전국 최초의 쓰레기 없는 행사로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하였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