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양윤경 시장, 전통시장 방문에 이어 겨울 채소 수확 현장으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20-01-20 13:21:49      ·조회수 : 53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17일 안덕면 겨울 채소 등 수확현장을 방문하여 농가일손을 돕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민생현장 방문을 계속 이어 나갔다.

 

❍ 이날 방문한 농가는 안덕면 사계리 김○○(74세) 브로코리 재배농가, 이○○(63세) 쪽파 재배농가, 장○○(59세) 겨울딸기 생산농가 등 3개 농가이다.

 

❍ 쪽파와 딸기는 전년도 가격 대비 27% ~ 32%가 상승하여 쪽파는38,034/10kg당, 딸기는 10,664원/1kg당에 거래되고 있으며, 브로코리는 전년 수준인 16,670원/8kg에 거래되고 있다.

 

❍ 이는 좋은 상품성과 적정 출하량이 가격상승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 안덕면 사계리 이순익씨는 “최근 경제가 어려운 상황으로 쪽파생산 농가들이 가격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전년보다 높은 가격으로 거래가 이루어져 다행”이라며 “수확현장을 찾아와 농가들이 어려움을 듣고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양윤경 시장은 “앞으로도 농가 등 민생현장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며 농민의 애로사항을 시정에 반영하여 안정적으로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방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하였다.

 

❍ 한편, 서귀포시는 2020년 읍면동 연두방문 대신 지역경제 활력화에 중점을 두고 전통시장 방문, 감귤가공공장(롯데칠성음료) 등 민생현장에서 시민, 근로자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왔으며, 앞으로도 민생현장을 지속 방문해 나갈 계획이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