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양윤경 서귀포시장, “감귤제값받기” 소비지 현장 점검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2-05 09:09:43      ·조회수 : 43     


❏ 조생 노지감귤이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는 4일(수) 양윤경 서귀포시장과 주산지 농협장등이 가락동 및 구리시 농산물 도매시장 경매 현장을 찾아 유통 상황을 둘러 보고 경매사와 중도매인등 도매시장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 간담회에서는 극조생 품종갱신문제, 출하량조절, 완숙과 위주출하, 한라봉, 천혜향 조기출하등에 대한 문제와 더불어,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해 가격 형성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조생 품질이 나아지고 있어, 출하조절만 이루어지면 가격 형성은 될 것으로 예상 했다.

 

❏ 양윤경 서귀포시장은“맛”좋은 감귤 출하를 위하여 토양피복제, 원지 정비 사업 지원과 더불어 평균 당도가 2브릭스 이상 맛있는 감귤을 생산하는 명인을 발굴하여 “맛”위주의 감귤 생산을 확대해 나가고, 만감류 출하 사전검사제등을 통하여 조기출하를 강력히 억제 해 나 갈 것이라며, 서귀포 농업인들이“1년간 정성들여 농사지은 감귤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도매시장 관계자들도 앞장 서 달라”고 당부 했다.

 

❍ 이날 현장 방문에는 농협중앙회 서귀포시 고석찬 지부장, 변영종 농정단장, 현영택 서귀포농협장, 김문일 남원농협장 백성익 효돈농협장등이 동행했다.

· 첨부 #1 : 감귤농정과_가락시장 소비지 현장점검 사진.jpeg (181 KBytes)

· 첨부 #2 : 감귤농정과_가락시장 소비지 현장점검 사진 (2).jpeg (147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