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2020 코딩&메이커 어워즈」 도내 최초 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2-02 11:36:27      ·조회수 : 71     


❏ 서귀포시가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와 공동 주최하여‘2020 서귀포시 코딩&메이커 어워즈’를 개최한다.

 

❍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제작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이 대회는2020년 1월 8일부터 1월 13일까지 서귀포시스타트업베이에서 진행된다.

 

❍ 이 대회는 코딩언어를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작품을 뽐낼 수 있는 기회로 주제와 연관된 내용을 다양한 방법으로 자유롭게 코딩하면 된다.

 

❍ 2019년부터 초중고 소프트웨어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코딩 교육은 많아졌지만 직접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그 결과물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는 전무한 실정이었던 관내 청소년들에게는 기쁜 소식이다.

 

❏ 이번 대회는 서귀포시 소재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과 16~18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모집인원은 45명이다.

 

❍ 대회 참여 신청은 재학생이라면 학교별 공문으로 신청이 가능하고, 학교 밖 청소년인 경우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신청서를 작성한 뒤 접수기간 내 서귀포시 평생교육지원과 담당자 이메일(kso0528@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접수기간 : 2019. 12. 2. ~ 12. 13.)

 

❍ 최종 참가자 발표는 12월 20일 서귀포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지원자별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 참가자들은 지역 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주제로 서울 소재 우수 대학생(공학 전공자)들로 구성된 네비게이터들에게 코칭을 받을 수 있으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5개 팀은 소정의 상금도 받게 된다.

 

❏ 서귀포시는 아이디어 구성부터 팀워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 관찰력은 물론 협동심까지 향상시켜 창의적 미래 인재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 첨부 #1 : 평생교육지원과_코딩&메이커 포스터(안).png (231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