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지역케어회의 기관 간담회 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1-20 09:14:23      ·조회수 : 32     


❏ 서귀포시는 19일(화) 14시부터 서귀포시청 본관 셋마당에서 민․관사례관리 네트워크 기관 37개소 사례관리 담당 및 실무자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관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지역케어회의는 돌봄안내 창구나 개별 기관에서 다루기 어려운 복합적 욕구가 있는 대상자에게 민․관에서 수행하는 다양한 사례관리 사업의 연계․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의 효율성을 증진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

 

❍ 서귀포시는 지난 10월 17일 지역사회통합돌봄 선도사업 추진을 위한 출범식을 개최하였으며, 12개 읍면동에 사회복지직(4명)과 간호직(8명)이 배치되어 통합돌봄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 어르신들이 살던 곳에서 지역사회와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도록 보건의료, 요양·돌봄, 주거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을 위한 통합돌봄선도사업은 11월부터 어르신 토탈케어서비스를 비롯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은빛인생 행복설계, 돌봄취약가구 집중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이혜란 서귀포시 주민복지과장은 “지역 내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 제공을 위한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케어회의를 활성화 하여 지역통합돌봄 선도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사례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