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전국 국정목표 실천 경진대회 “행안부장관상” 수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1-15 14:24:50      ·조회수 : 52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는 지난 13일 지방자치인재개발원(전북 완주)에서 열린 2019년 국정목표 실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발표한 서귀포시의 특수시책인 “『시민만족! 행정만족!』 생활쓰레기 배출⋅처리시스템 혁신”사업이 전국 “우수”시책에 최종 선정되어 행정안전부장관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 금번 경진대회에서는 전국 지역에서 심사를 거친 모든 분야의 우수 시책 104건 중 최종 후보자 6건에 대하여서만 특별히 최종 발표 및 심사를 거쳐 1위부터 6위까지 순위를 결정하였으며, 이중 서귀포시의 사례가 “우수”사례(발표자 : 생활환경과장 강명균)에 선정되었다.

 

❍ 서귀포시는 지난주에도“소형폐가전 이젠 돈 내고 버리지 마세요”시책이 전국 우수사례에 선정된데 이어 금번에 또 “우수”사례에 연이어 선정됨으로써 서귀포시의 생활쓰레기 배출 시스템은 이제 당당히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우수한 시책으로 입증되었다고 밝혔다.

 

 

❏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원장 : 박재민)에서는 금번 우수시책(6가지)에 대하여는 향후 인재개발원에서 이뤄지는 교육 시 우수사례로 편찬하여 활용토록 하고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도 모범사례로 전파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 서귀포시가 금번에 발표한 시책은 재활용도움센터의 설치 운영 및 도움센터에서 시행하는 시민편의 특수시책(6가지 : △캔⋅페트병 자동수거보상 및 직접처리제, △빈병 보증금 무제한 환급제, △소형폐가전 무상배출제, △폐식용유 무상 배출제, △폐농약 안심처리제)을 종합적으로 발표하여 시민의 배출편의 혜택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한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경위라고 설명하였다.

 

❍ 한편 재활용도움센터는 지난 2016년에 서귀포시가 최초로 구상하여 2017년부터 본격 설치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 서귀포시에는 24개소가 운영중이고 제주 전 지역으로 설치 사업이 확산되어 현재는 50여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 강명균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 앞으로도 재활용도움센터 설치 운영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주민들의 생활쓰레기 배출 편의는 더욱 개선”하고, “배출된 쓰레기의 수거⋅운반⋅처리하는 행정소모 요소는 최소화”하는 맞춤형 생활쓰레기 배출⋅수집 처리시스템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첨부 #1 : 생활환경과_전국국정목표실천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jpg (3 MBytes)

· 첨부 #2 : 생활환경과_전국국정목표실천경진대회 우수기관 선정 (2).jpg (3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