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쓰레기제로! 낭비제로! 환경 나눔축제 성황리 마무리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0-21 13:03:49      ·조회수 : 22     


❏ 서귀포시에서는 서귀포시 쓰레기 줄이기 시민실천 운동본부(본부장 강상종)와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가 공동 주관하여 개최한「2019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환경 나눔장터는 시민 1,500여명 이상이 참여하였으며, 행사 운영으로 발생한 수익금 377만원은 행사 주최(관) 단체의 공동명의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에 기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금번 제로 제로 환경나눔축제는 10월 19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재활용 촉진과 나눔을 위해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 부스 운영으로는 △ 중고물품 나눔장터, △리폼가구 나눔장터, △재활용품 교환장터, △ 학생 플리마켓(Flea market), △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 및 아이디어 제안 코너 △음식물쓰레기 부산물비료 홍보 및 판매 △1회용품 안 쓰기 및 쓰레기 줄이기와 요일별 배출 홍보 △자전거 무상 수리 코너 △ 천연염색 체험 등 다양한 녹색생활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와 더불어, 대형스크린을 통해 생활쓰레기 줄이기와 분리배출 등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담은 홍보영상을 행사 진행과 함께 상영하였다.

 

❍ 이번 행사는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한 환경나눔축제로 쓰레기 제로, 낭비 제로를 슬로건으로 쓰레기 발생량을 최소화하는데 의의를 두고 개최하였다.

 

❍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우리 모두가 다 아는 내용이지만 실천하지 못하는 것”이라며,“음식물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필요한 만큼 식재료를 사고 먹을 만큼 음식을 만들어 남기지 않는 것에 제일 중요하다”라고 제안하기도 했다.

 

❏ 강명균 서귀포시 생활환경과장은“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의 분리배출에 대한 의식이 개선되어 쓰레기 줄이기 관련 OX퀴즈에서 오답자를 색출하기 어려워질 정도로 환경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으며, 시민들이 자원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도 함께 높아져서 자원순환형 사회구축이 앞당겨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