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성산읍, 임산부프로그램 ‘어멍愛요람’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0-14 09:48:30      ·조회수 : 41     


❏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작은 생명의 마음을 알아줄 수 있을까?

 

❏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승오, 김한영)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명복)은 지난 14일‘성산희망동행’지역특화사업으로 관내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정책을 위해 <제3기 어멍愛 요람> 사업 참가자 모집․운영한다고 밝혔다.

 

❍ <어멍愛 요람> 사업은 예비 엄마-아빠에게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신생아 관리, ▲임산부 심리치료, ▲임산부 요가 프로그램, ▲신생아 모빌 만들기, ▲초보맘이 알아야 할 신생아 위생관리 등 임산부 및 가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규 프로그램을 이수한 자에게는 25만원 상당의 출산용품 상품권을 축하선물로 증정한다.

 

❍ 한편, 본 사업은 올해 3월부터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여 1․2기 12명이 수료하여 예비엄마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실제 어멍애 요람 참여자들은 “산모와 신생아 관리를 위한 시설 및 프로그램이 지역적 한계로 인한 부족문제를 다소 해소하고 있다”고 말해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

 

❏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최근 출산율이 저조한 만큼, 앞으로도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특색 있고 다양한 임신․출산․육아 프로그램 발굴 및 운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3기 참여자는 10월 14일부터 선착순으로 10명 이내로 모집하며 오는 10월 31일부터 두달 간 동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본격적으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성산읍 관내에 주소지를 두고 중위소득 80%이하 임산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 전까지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 문의처 동부종합사회복지관(064-783-0364)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