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을 위한 산업안전보건교육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10-14 09:43:33      ·조회수 : 64     


❏ 서귀포시는 근로자의 재해 예방 의식 확산 및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을 위하여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시 산하 공무직 및 안전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을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이번 교육은 근로자가 작업장에서 지켜야할 표준작업 안전수칙 등 일반안전교육에서부터 화학물질의 유해성,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 등 업무유형별 안전교육까지 근로자 중심 맞춤형 교육을 운영하여 근로자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그 역할을 해나갈 것이다.

 

❍ 이와 함께, 10월 14일에는 근로자 안전관리 담당자 대상으로 작업전 안전교육 시 근로자 준수 안전수칙 등 산업안전보건법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진다.

 

❏ 또한, 교육 시행에 어려움이 있는 읍면동으로 전문강사가 직접 방문하여 운영하는‘맞춤형 안전보건교육’을 진행하여 현장근로자의 산업안전 및 보건의식을 제고시키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다.

 

❏ 한용식 서귀포시 안전총괄과장은“금년도 시범운영으로 산업안전보건교육 시스템 기반을 마련하고, 내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근로자 개인별 의무교육 이수시간 관리 및 고위험군 사업장에 대한 집중 교육 운영으로 근로자가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 개선에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