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에 문화씨앗을 뿌리고 가꾸다.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22 11:25:46      ·조회수 : 62     


❏ 서귀포시 문화도시 인재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던 서귀(남원), 성산(표선) 및 대정(안덕) 문화농부학교 기본소양과정이 종료되어 지난 21일(수) 오후 6시 서귀포시청 별관 셋마당(4층)에서 수료식이 개최됐다.

 

❍ 수료식에는 양윤경 서귀포시장과 현을생 문화도시추진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하여 수료증을 수여하고 수료자들을 축하했으며, 이광준 문화도시센터장은 문화농부학교의 향후 운영계획을 설명했다.

 

❍ 금번 운영한 문화농부학교는 마을문화기획 및 활동에 관한 기본 소양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서귀포시내뿐만 아니라 읍면지역 주민들도 접근이 쉽도록 권역별로 실시됐으며 총 63명이 수료했다

 

❍ 문화농부학교는 마을 문화에 대한 기본 소양교육과 함께 마을행사 진행시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내용 등 총 12회로 구성했으며, 8회이상 참여한 자에게만 수료증을 수여했다.

 

❏ 양승열 서귀포시 문화예술과장은“문화농부학교는 문화도시 및 마을 문화로의 접근을 위한 기본소양과정의 수준으로 진행됐으며, 향후 다양하고 깊이있는 심화과정을 진행하여 마을별로 특성화된 문화사업을 실행할 수 있는 전문 문화활동가를 양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