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민들, 미래에 대한 의견 ‘봇물’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22 11:22:49      ·조회수 : 73     


❏ 서귀포시(시장 양윤경)에서 개최한‘2019 시정공감 토크 콘서트’에서 서귀포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서귀포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의견들이 쏟아졌다.

 

❍ 서귀포시는 지난 21일 오후 3시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서귀포시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2019 시정공감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시정 현안과 서귀포시 미래에 대한 <시장에게 듣는다! 직격 인터뷰>, <시민과의 즉문즉답>의 시간을 가졌다.

 

❍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오창악(영천동주민자치위원장) 씨는 현재 70세 이상 노인에 한하여 실시되고 있는 행복택시 대상자를 확대하여, 고3 수험생 등 청소년이 밤늦게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는 수 있는 ‘청소년 희망안전택시’사업을 제안하였으며,

 

❍ 서귀포고등학교 학생회장 현호승 군과 삼성여자고등학교 김하늘 학생은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청소년을 위한 사업확대와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할만한 행사에 시 차원에서 지원과 을 해주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 결혼이주 여성으로 한국에 거주한지 7년차를 맞고 있는 이은서씨는 다문화 가족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건의하였다.

 

❍ 이외에도 방견 문제, 이주민들에 관심과 배려, 농업과 관광산업을 연계한 6차 산업 정책 마련, 조건불리직불제 제도개선, 개발 정책보다는 자연 보존 정책이 우선 시 되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 되었으며,

 

❍ 서귀포의료원이 제주대학교병원에 위탁되어야 한다는 데 적극 공감한다는 의견도 나왔다.

 

❍ ‘시정공감 토크콘서트’가 예산편성 이전에 개최된 만큼, 실무적인 검토를 거쳐 반영이 가능한 사업들은 예산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 한편, 앞서 <시장에게 듣는다! 직격 인터뷰>에서는 양윤경 서귀포시장과 박세영 아나운서 간 대담이 이루어졌는데

 

❏ 양윤경 시장은 “서귀포 시민의 생명권 보장을 위하여 의료 환경 개선이 그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고 말했으며“농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감귤 조수입 1조원 시대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이외에도 문화도시사업을 비롯해 복지시책 등 시정 핵심사업뿐만 아니라, 서귀포시 주요 갈등 현안에 대한 입장 등 폭넓은 질문과 답변이 이루어졌다.

 

❏ 서귀포시에서는 이날 발언하지 못한 시민들을 위하여 `시민의 목소리 함'을 운영하였는데, 읍면지역 문화시설 확충 등을 비롯해 15건의 의견이 접수되었다.

 

❍ 시는 앞으로 행사에서 나온 시민 의견들은 건의자 면담, 추진상황 공개 등 건의사항 관리시스템에 따라 체계적으로 관리해나갈 계획이다.

· 첨부 #1 : 기획예산과_시정공감토크콘서트.jpg (1 MBytes)

· 첨부 #2 : 기획예산과_시정공감토크콘서트2.jpg (1 M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