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골든타임을 사수하라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21 09:22:26      ·조회수 : 63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바로알기 사업의 주민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18일 오름지역자활센터를 시작으로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인지 및 대응에 관한 교육을 실시했다.

 

❍ 국내 사망원인 통계에서 서귀포시 10대 사망원인 중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질환이 4위를 차지했으며, 도내 연간 인구 10만명당 100명 이상이 순환계통질환으로 사망한다.

 

❍ 서귀포 서부는 65세 이상 연령이 19.6%로 노인인구비율이 높은 반면, 도심과 원거리에 위치하여 증상발생 후 응급실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도내 다른 지역에 비하여 지체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예방하기 위한 교육이 요구된다.

 

❏ 『골든타임을 사수하라』교육은 심뇌혈관질환 응급증상과 대처방법을 주제로 응급구조사 등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9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이하여 찾아가는 교육을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 본 교육은 관내 경로당 및 사업장을 중심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방법, 심뇌혈관질환예방관리 수칙 등 대상자 눈높이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 혈압․혈당 측정과 상담을 동시에 진행하면서 자기혈관 숫자알기에 대한 캠페인도 펼친다.

 

❏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문의: 서부보건소 방문간호팀 ☎760-6242)

· 첨부 #1 : 서부보건소_심뇌혈관 초기대응 교육 1.jpg (110 KBytes)

· 첨부 #2 : 서부보건소_심뇌혈관 초기대응 교육 2.jpg (105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