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2019 대학전공 탐색하기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21 09:06:48      ·조회수 : 31     


❏ 서귀포시는 지난 19~20일 양일간 청소년 진로설계 지원 프로그램인 「2019 대학전공 탐색하기」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대학전공 탐색하기는 대학생들이 고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대학 전공을 소개하고 전공 선택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 연세대학교 전공알리미(YDMC)* 대학생 30명이 교육 기부로 참여해 지역 내 5개 고교 1,400여명을 대상으로 28개 학과에 대한 상세 소개와 세부 전공과목, 졸업 후 진로에 대해 상담했다.

 

*YDMC - Yonsei Dream Major Conductor의 약자

 

❍ 또한, 전년대비 간호학, 체육교육학, 정치외교학 등 6개 학과를 추가하여 학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전공에 대해 알게 된 좋은 기회였다’,‘평소 궁금한 점을 실제 전공자가 직접 설명해줘서 좋았다’,‘나의 진로와 적성에 대해 더 깊게 생각하게 되었다’라며 진로설계를 도와준 프로그램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표시했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소질을 계발하여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서귀포시는 2013년 지역출신 대학생들이 멘토가 되어 진행한「청소년 진로멘토링 캠프」를 시작으로 2016년부터는 연세대학교 자원봉사센터의 교육기부로 매해 「대학전공 탐색하기」를 운영하고 있다.

· 첨부 #1 : 평생교육지원과_대학전공탐색하기 단체사진(남주고).JPG (162 KBytes)

· 첨부 #2 : 평생교육지원과_대학전공탐색하기 단체사진(대정여고).JPG (173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