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서부보건소, 진드기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8-12 14:30:49      ·조회수 : 14     


❏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에서는 진드기매개 감염병 환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가을철을 대비하여 8월 14일 안덕생활체육관에서 노인일자리 참여자 90여명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 서부보건소에 따르면 진드기매개 감염환자는 대부분 농사일을 하는 고령 농업종사자인 경우가 많아 어르신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종 시각자료를 이용해 진드기 매개질환의 주요증상, 예방과 관리방법 등을 전달하고,

 

❍ 참가자를 대상으로 기피제 등 진드기 물림 방지 물품을 배부해 적극적인 예방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현재 예방 백신과 치료제는 없으나, 예방 수칙을 통해 충분히 예방이 가능하고 조기진단으로 치료효과를 높일 수 있는 병이다.”라며 “야외 작업 시에는 적정 복장을 구비하여 착용하고, 진드기 기피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서부보건소는 지역주민 대상 진드기 매개 감염병 교육 및 홍보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며, 교육 신청 및 관련문의는 서부보건소 감염병관리부서(760-6291)로 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