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게임의 문화적 가치, 소통과 공감의 게임문화 확산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7-16 11:38:54      ·조회수 : 14     


❏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는 게임의 문화적 가치를 강조하고, 소통과 공감, 건전한 게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게임문화재단과 공동주최로 학부모 대상 여름방학 특집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톡(Talk)!!’을 오는 7월 24일(수) 오전 10시 서귀포시청 별관2층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한다.

 

❍ 게임리터러시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고, 게임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교육사업이다.

 

❍ 이번 특강은 학부모 대상 건전한 게임문화, 자녀와의 올바른 게임이용 등 현시대에 가장 필요한 게임이용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맞춤형 강연으로 진행되며, 서귀포시민 누구나 참석가능하다.

 

❍ 강연은 두 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첫 번째는 “장난, 놀이, 오락, 게임, 공부, 일: 인간 삶의 6대 요소의 이해”(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티비엔(tvN) ‘어쩌다 어른’ 출연)를 주제로 자녀들이 즐거움과 책임감 사이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에 대해 강연하며, 두 번째 「교육, 게임처럼 즐기자」의 저자 김상균 강원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는 “또 게임하니? 뭐가 되려고 그래! 게임 속에서 미래를 찾는 아이들”을 주제로 게임에 열중하는 자녀들이 꿈꾸는 미래의 자기모습과 함께 디지털 세대인 자녀들과의 소통법에 대해 강연한다.

 

❏ 서귀포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특별강연에 대한 정보는 게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ameculture.or.kr) 또는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edu.seogwip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게임문화재단(02-586-3701∼5, edu@gameculture.or.kr) 또는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064-760-3962)로 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