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친절하고 행복한 서귀포시 실현을 위한 친절&공감콘서트 개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7-11 11:24:08      ·조회수 : 28     


❏ 서귀포시에서는 11일 17시 서귀포시청 너른마당에서 공직자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친절하고 행복한 서귀포시 실현을 위한 「친절&공감콘서트」를 개최했다.

 

❍ 서귀포시 역점 친절 시책인 해피스마일 서귀포 실천운동의 조기 정착을 꾀하고, 적극적인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이 날 행사는 서귀포시와 전국공무원노조서귀포시지부에서 공동 주관했다.

 

❍ 특히, 전 직원들의 친절 실천을 다짐하기 위해 「해피스마일 서귀포」출범식에서 직원 대표가 친절실천 결의문을 낭독했고, 동료 직원의 친절 사례를 재구성한 친절 퍼포먼스로 직원들에게 재미와 공감을 선사하며 친절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 또한, 이 날 특별공연으로 친절 분위기 전파를 위해 서귀포시청 공무원(문화예술과 오덕화)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해피스마일 송이 소개되었고, 노래를 부른 시청 공직자 자녀 3명이 직접 출연하여 무대를 빛내주었다.

 

❏ 양윤경 서귀포시장은 “친절은 공무원의 최우선 덕목”이라면서, “이 행사가 친절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서귀포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피스마일 서귀포」운동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우리의 결의

 

서귀포시 전 공직자는 친절의 생활화로 시민들에게 진정성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해피스마일 서귀포』운동 실천에 앞장서기 위해 다음과 같이 결의한다.

 

1. 우리는 민원을 처리함에 있어 친절·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하고 불편사항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선다.

 

1. 우리는 서귀포시를 방문하는 모든 민원인을 내 가족과 같이 생각하고, 밝은 미소와 따뜻한 언행으로 응대함으로써 민원인에게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

 

1. 우리는 불합리하고 낡은 관행을 타파하여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함으로써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자로 거듭 나기 위해 노력한다.

 

1. 우리는 『해피스마일 서귀포 』 운동을 실천함으로써 공직자의 친절 생활화에 앞장서 『희망과 행복의 중심 서귀포시』를 구현하는데 앞장선다.

 

                                                      2019년 7월 11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공무원 일동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