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여름철 양식장 고수온 피해 대비 나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25 10:23:50      ·조회수 : 27     


❏ 서귀포시에서는 매년 양식장에 고수온 피해가 발생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해 2019년 고수온 피해 예방 물품 지원 등 고수온 피해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 수온 28℃ 이상이 3일간 지속될 것으로 예측되는 경우 발령되는 고수온주의보는 지난해 7월 말경부터 약 한 달간 발령되어 서귀포시 관내 20개소 어가에서 약 15만마리의 어류가 폐사하는 피해가 발생한 바 있다.

 

❍ 특히, 매년 염지하수가 없는 서부지역 양식장에서는 고수온 장기노출에 따른 양식어류 대량폐사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 서귀포시에서는 올해 어류 면역력 강화를 위한 영양제, 면역증강제 구입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하절기 고수온 피해 예방 물품 지원사업에 20개소‧ 1억원, 기생충 등 유해생물의 효율적인 구제를 위한 기생충 구제제(과산화수소) 지원사업에 93개소‧ 78백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 또한, 고수온 피해 대응이 어려운 지하해수가 없는 양식장에는 취수관 연장 융자지원 등 양식시설 현대화 사업을 우선 지원하여 어장내 고수온 유입을 최소화하고 있다.

 

❏ 서귀포시 관계자는“올 여름에도 고수온으로 인한 양식어가 피해가 예상되는 만큼 「제주도 양식어장 고수온 대응 계획」에 따라 고수온 대응 태스크포스팀(T/F)을 구성하여 현장대응반 구성, 예찰‧예보 및 고수온 대응 행정지원을 하고, 고수온 대비 현장점검 실시 등 피해를 줄이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