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동부보건소, 찾아가는“ 메타인지훈련”치매예방 교실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20 11:17:10      ·조회수 : 72     


❏ 서귀포시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센터장 고인숙)는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치매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5월 13일 동부종합사회복지관을 치매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협약을 맺었다.

 

❏ 이에 동부보건소는 6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매주 수요일) 8주간 동부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 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메타인지훈련”치매예방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찾아가는 “메타인지훈련”치매예방교실은 메타인지 전문지도자의 참여로 진행되며 기억력증진과 치매예방을 돕는 다양한 뇌 활동과 기억 훈련을 통해 뇌 기능을 향상 시키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이다.

 

❍ 연상기법, 심상기법, 이야기 만들기 기법 활용하기 등 치매를 열린 마음으로 수용하고 이로 인해 발생하는 심리‧사회‧인지적 어려움들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방법 등을 익힌다.

 

❏ 고인숙 동부보건소장은“이번 메타인지훈련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며 치매예방을 위해 보다 실용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기타사항은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치매안심센터(☎760-61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첨부 #1 : 동부보건소_치매예방교실운영.jpg (211 KBytes)

· 첨부 #2 : 동부보건소_치매예방교실운영 (2).jpg (126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