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청렴문화 분위기 확산을 위한 “공직자 청렴특강” 실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20 10:58:09      ·조회수 : 11     


❏ 서귀포시에서는 20일(목)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공직자 200명을 대상으로 청렴특강 및 음주운전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금번 공직자 특강은 비에스씨(BSC)연구소대표 임근희 강사의‘21세기 공직의 가치와 청렴’이라는 주제로,

 

❍ 공직자의 청렴마인드와 제도적 기반이 높아졌음에도 시민의 높아지는 청렴 잣대와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공직자들의 청렴민감성 증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그에 따라 공직자의 국가관 및 공직관을 정립하고, 청탁금지법 사례 및 공직자 행동강령 개정내용을 숙지시키고, 미래사회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공직자들의 결단을 주문했다.

 

❍ 또한 「음주운전예방교육」에서 서귀포경찰서 김진만 경위는 올 6월 25일부터 시행되는 도로교통법(일명제2의윤창호법) 에 대비해 공직자들에게 음주운전 징계기준 강화내용을 설명하고, 음주운전근절을 강조했다.

 

❍ 그리고 부대행사로 민·관이 참여하여 19일(수)∼21일(금)까지 3일간 시청별관2층 문화강좌실 앞에서 “우리는 청렴을 약속합니다”라는 주제로 「청렴트리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전시회는 풍성한 청렴의 가지를 뻗어 시민의 행복이라는 좋은 과실을 맺기를 소망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 서귀포시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017년·2018년도 연속2등급을 유지하고 있고, 2019년도에는 청렴도1등급 달성을 목표로 세우고 있다.

 

❏ 양윤경서귀포시장은 부정부패 없는 공직사회는 시민에 대한 기본적이고 당연한 의무로서, 공직자 개개인의 공직을 수행함에 있어 청렴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서귀포시 공직자들은 시민과 적극 소통하는 자세로 전부서가 「책임부서제 운영」 및 「고객불만제로화 시책」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민들께서도 민원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불편부당한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서귀포시청 관련부서(감찰부서)에 연락토록 당부했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