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실태 점검 실시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6-12 11:41:27      ·조회수 : 34     


❏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에서는 지난 6월 3일부터 자동심장충격기(AED) 설치ㆍ신고 확인 및 작동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 자동심장충격기 구비 의무기관은 관내 102개소로 공공보건의료기관, 선박, 공동주택, 터미널, 철도 객차, 여객항공기 등이 해당되며 구비의무기관을 시작으로 구비의무 외 기관까지 점검할 예정이다.

 

❍ 구비 의무기관인 경우 반드시 설치를 하여야 하며 설치 후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신고를 하여야 하며, 또한 월 1회 작동여부 등 자체 점검하여 관리시스템으로 보고하여야 한다.

 

❍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심폐소생술을 실시할 경우 생존율이 80%에 이른다. 응급 상황 시 자동심장충격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급성심정지 환자를 골든타임 4분 안에 빠르게 대처 가능하도록 능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 특히, 이번 점검은 응급의료장비 관리 전문요원을 채용하여 설치기관 관리자에 대한 관리 요령 및 간단한 응급처치요령 등 지도를 하게 되며, 7월 중순 경에는 서귀포보건소에서 제주대학교 응급의료지원팀의 협조로 자동심장충격기 및 응급처치 교육 진행될 예정으로 문의는 서귀포보건소 의약관리팀(☎760-6023)으로 연락하면 된다.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