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페이지 컨텐츠

서귀포시의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초상이 포함된 사진자료는 자유이용저작물에서 제외됩니다.

서귀포시, 제14기 귀농귀촌 기본교육 운영

· 작성자 : 공보실      ·작성일 : 2019-05-15 14:38:05      ·조회수 : 24     


❏ 서귀포시에서는 귀농귀촌을 원하는 사람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제14기 서귀포시 귀농귀촌 기본교육”을 6월 26일부터 7월 25일까지 운영한다.

 

❍ 이번 교육은 수강생 200명을 대상으로 주 2회씩 5주간 60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며 신효동에 위치한 서귀포 감귤박물관과 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교육을 실시한다.

 

❍ 귀농귀촌 정책분야, 기초영농분야, 제주이해분야 등 총30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을 통해 귀농귀촌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또한, 이번에 신설되는 “농업관계기관 및 귀농농장 견학”과 “도민-귀농귀촌인 간 화합과 안정적 정착” 과정을 통해 현장 교육과 지역민과의 화합에 대한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 교육대상은 예비 귀농귀촌인 및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사람중 농업인이 되고자 하는 사람이며,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6월 4일에는 감귤박물관, 5일에는 서귀포시청 마을활력과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 접수는 선착순이며 서귀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을 우선으로 선정한다.

 

❏ 서귀포시에서는 기본교육 종료 후에도 심화 및 창업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귀농귀촌을 원하는 사람들의 실질적인 정착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첨부 #1 : 마을활력과_귀농귀촌기본교육(2018년 13기 사진).jpeg (100 KBytes)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