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현황 2020. 2. 25. 10시 기준

확진

전국893

제주2

사망

전국8

제주0

검사 진행자

전국13273

제주113

자가격리(제주)

격리중170

해제0

소통참여

발길 닿는 곳마다 눈길 가는 곳마다 행복이 있는 서귀포시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자 모집시 구비서류 관련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자 모집시 구비서류 관련
작성일 2020-02-14 13:46:56 조회 221 회
작성자 김ㅇㅇ
담당부서
  • 서귀포시>농수축산경제국>경제일자리과
상태 완료
본 글을 올리기전에 서귀포시청 담당자분과 통화를 했었습니다.
담당자분께서는 사실확인을 해보겠다며 충분한 설명을 해주셨지만, 반드시 개선되는게 맞다는 생각으로 본 란에 다시 한번 글을 올립니다.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신청자 구비서류와 관련하여 건의사항이 있어서 글을 올립니다.

구비서류로는 "신청서, 신분증, 증명사진1매, 본인도장" 입니다. 다른 부분은 이해가 되는데 증명사진과 도장이 필요하다는 점에 의문이 들어 오일시장 상인회에 전화로 문의를 하였습니다.

도장은 서명으로 대신 할 수 있다는 답을 바로 주셨습니다만, 증명사진은 규정상 신청서에 붙이도록 되어있어서 꼭 필요하다는 답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재차 건의를 했습니다.
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자를 모집하는 동일한 업무를 집행하는 다른 기관(제주시, 함덕읍, 성산읍 등)도 시행하지않는 "사진첨부"가 말이 되냐고, 더군다나 이력서에 사진첨부도 하지않는 블라인드 채용도 늘어가고 있는 요즘시대에 이게 말이 되냐고 물었습니다.
저의 물음, 건의에 전화를 받은 상인회 여직원의 대답은 신분증상의 사진이 10년도 더되고 그래서 신분증으로는 본인확인이 어려우니까 최근에 찍은 사진이 꼭 필요하다는 겁니다. 너무 황당하고 어처구니가 없었습니다.
일개 상인회라는 조직이 국가와 공공기관보다 더 위에 위치합니까? 국가에서 발급하는 신분증이 본인들 업무에는 신분확인이 어렵다는 논리가 말이나 됩니까? 그 여직원은 한 발 더 나아가 신청서에 사진을 붙이면 안된다는 근거를 저보고 찾아오라고 합니다.
그리고 추후에 신청서 제출 후 점포에 당첨되지않으면 사진을 떼어가라는 애들 말장난 같은 말을 합니다.

쌍욕이 나오는걸 겨우 참았습니다.
이게 말이되는 업무이고, 말이되는 전화응대 입니까?
오래전부터 해왔던 방식, 구시대적인 방법을 그대로 답습하고 있고 시대에 역행하는 행위(신청서에 사진부착)를 하고 있으면서도 그 행위자체가 시대에 역행하고 있다는점도 인지하지 못할뿐더러 고객에 대한 전화응대까지도 막가파식 시대에 뒤떨어지는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사실 확인을 거치셔서 적절한 개선을 요청합니다.
작성자 경제일자리과 답변일 2020-02-17
담당부서 연락처 064-760-2633
○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자 구비서류에 대한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빈점포 입점자 모집과 관련하여 모집공고 및 구비서류 등은 상인회 규정에 의거 추진하고 있으며,
○ 상인회와 논의하여 불필요한 서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으로 개선하여 향후 입점자 모집 시 적용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향후에도 전통시장 이용에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서귀포시 경제일자리과(064-760-263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부서
자치행정국>기획예산과>청렴감찰
담당자
고원홍
연락처
064-760-3904
담당부서
자치행정국>기획예산과>청렴감찰
담당자
송은아
연락처
064-760-3902
담당부서
자치행정국>기획예산과>청렴감찰
담당자
설진산
연락처
064-760-3903
Q.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조사
위로